본문 바로가기
피플 옴니버스

'한국 10대의 초상' 키드 노스탤지어

by peoplememe 2023. 10. 29.
반응형

젊은 날의 방황을 추억하고 기억하다.

사진작가 박성진씨의 '키드 노스탤지어 : 한국 10대의 초상' 이라는 작품이다.

2001~2009년까지 9년 동안 종로와 청량리 등 서울 강북의 고등학생들을 찍었다고 한다.

이 학생들은 지금은 30대가 되어, 직장을 다니거나 결혼하여 아이를 키우는 어른들이 되었을 것이다.

 

키드 노스탤지어 : '한국 10대의 초상'

2001~2009년까지 9년..

 

 

어떤 방식으로 당신 스스로를 회상케 하는가?

 

학창시절 나는 모범생이 아니었다. 많은 학생들처럼 나 역시 학교 가기가 싫었다. 학교는 경쟁을 유도하고 학생들이 넘쳐나서 좋아하지 않았다. 우리들은 모두 강제로 대학에 가기 위해 공부하고 있었다.

 

그건 마치 우리가 사회에서 실패자처럼 보이지 않기 위함 같았다.

 

우리는 어떤 상황에 처해 있는지를 알지 못했다. 그래서 더욱이 예민하고 우울했던 것 같다. 확실히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던 기간이기도 하다. 당시에 우리는 사회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평범한 학생이었을 뿐이다.

 

많은 아이들 사이에서 나는 내 자신을 볼 수 있었다. 아직도 나는 그들과 같이 생각하고 그들과 함께 한다고 느낀다.

 

- 사진작가 박성진 -

 

 

 

 

 

 

존 레논의 아내, 마녀 '오노요코' (John Lennon & Yoko Ono)

요코는 사진을 찍을 당시 상황을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그 순간이 참 편안했어요. 애니는 우릴 존경했고, 믿었기 떄문에.. 그래서 존은 옷을 벗는데 아무런 거부감이 없었어요." 촬영 후, 10일

people.memebro.kr

 

AI 프롬프트가 생성한 IVE '장원영' 아트 모음

실제 장원영씨가 촬영한 실제 포토가 아닙니다. AI생성 스타 그림에 유독 장원영이 많이 등장하는 이유는 현재 트렌드한 미녀 아이돌이라는 점이다. 또한 장원영의 AI를 생성하려는 시도보다는,

people.memebro.kr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